완도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진행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지원으로 교사 행정 부담↓ 학생 안전↑
교사와 함께 진로체험프로그램 안전 점검 통해 교육 내실화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18일(화) 14:23
완도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진행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은 관내 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를 11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이틀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답사는 오는 12월 서울·경기 일원에서 실시 예정인 숙박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위한 사전 준비 및 점검 과정으로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사전답사에 따른 일정 조율, 방문 예약, 차량 임차 등을 직접 지원함으로써 교사들이 사전답사를 준비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업무 부담을 줄여 교육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체험 장소의 안전, 프로그램의 교육 목적, 이동 거리 및 동선 등을 사전에 점검하여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예기치 못한 위험에 대처할 방안을 마련했다

사전답사에 동행했던 학교 관계자는 "사전답사를 평소 단독으로 준비하며 어려움이 있었는데 교육지원청에서 답사 일정부터 차량과 인력, 행정지원까지 세심하게 지원해줘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철영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준비하던 체험학습을 교육지원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함으로써 교사들의 행정 부담을 줄여 본연의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내실있는 현장체험학습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915444358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17: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