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보훈지청,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증서와 명패 수여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15일(토) 00:28
전남서부보훈지청,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증서와 명패 수여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국가보훈부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용)은 14일(금), 최근 독립유공자 유족으로 등록한 변○○님에게 대통령명의 국가유공자 증서와 명패를 전수하고 유족을 위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증서 수여자는 금년도 광복절 계기 국내항일 공로를 인정받아 독립유공자 대통령표창 서훈을 받은 故 변인옥 애국지사님의 자녀로, 고령의 유족(94세) 자택을 방문하여 증서와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를 함께 전달하였다.

특히, 순국선열의 날을 앞두고 보훈공무원으로서 행정실무를 배우고 있는 새내기 직원도 함께하여 독립유공자 자녀분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목포이랜드 노인복지관에서 후원한 겨울이불 및 생활세제 세트를 정중히 전달하는 등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여 큰 의미가 있었다.

김남용 지청장은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결코 잊지 않고, 일상생활 속에서 그분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적극 연계하여 예우와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88059894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21:3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