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학술심포지엄 개최

지역고용과 청년 일자리 정책성과와 발전방향 모색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10일(월) 21:11
제주더큰내일센터, 학술심포지엄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이승우, 이하 ‘더큰내일센터‘)는 오는 11월 13일(목) 제주시 그라벨호텔에서 ‘제1회 제주더큰내일센터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지역고용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제주더큰내일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고용과 청년 일자리 정책성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열린다. 전국의 지역고용정책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 일자리 정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고용을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균형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발표는 △청년 △여성 △지역고용 세 가지 분야별로 진행된다.
▪ 청년분야: ⌜제주더큰내일센터의 성과와 과제⌟(배규식 前경제사회노동위원회 상임위원)
▪ 여성분야: ⌜여성 경제활동촉진과 제주 여성일자리정책의 과제⌟(오은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지역고용 분야: ⌜지역고용 분야에서는 ‘지역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고용영향⌟(전인 영남대학교 교수)

이어지는 종합토론에는 윤동열 건국대학교 교수, 박성익 경성대학교 교수, 이두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고영우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배규식 前경제사회노동위원회 상임위원, 오은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전인 영남대학교 교수, 이승우 제주더큰내일센터 센터장이 참여해 지역고용정책의 현주소와 미래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승우 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제주 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산 가능한 고용·창업 모델을 발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더큰내일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forms.gle/fgyPqHQ6zJbiLofk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올해부터 (사)한국능률협회가 민간위탁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796157013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08: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