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 수상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07일(금) 16:53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 수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은 지난 10월 28일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고 정명대상조직위원회, 유권자정책평가단, 국민선거감시단이 공동 주관하는 ‘제8회 정명대상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사회에 기여한 국회의원 및 광역·기초의원,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정한 검증과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민경매 의원은 이번 수상에서 군민 생활 향상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5분 자유발언과 활발한 입법 활동 등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남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군민 실생활과 직결된 조례를 발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섰으며, 「농어촌 기본소득 개선 및 전면 도입 촉구 건의안」, 「전복 양식어가 회생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건의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농어업인과 지역 주민의 권익 보호에 힘써왔다.

민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영예가 아니라, 늘 곁에서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언제나 현장에서 군민의 눈높이로 소통하며, 모두가 행복한 해남을 만들어가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761147951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1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