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대학가 마약류 이용 성범죄 및 스토킹·관계성 범죄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06일(목) 14:39
순천경찰서, 대학가 마약류 이용 성범죄 및 스토킹·관계성 범죄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경찰서(서장 김대원)는, 6일 순천대학교 인권박람회 행사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순천대학교 인권센터, 순천경찰서 여성일상지킴이와 함께 마약류이용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젊은층을 상대로 술과 음료에 약물을 몰래 넣어 음용하게 하여 사람의 행동이나 인지력을 상실시켜 성범죄 등 2차 범행으로 이어지는 등 사회적 우려가 높은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실시했다.

순천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술이나 음료를 소량으로 묻히면 색이 변해 GHB(물뽕)와 케타민을 검사할 수 있는 마약탐지키트를 배부하면서 마약류 이용 성범죄예방과 대처 방법 등을 홍보하는 한편, 성범죄 피해 시 상담센터 연계 등 피해자 보호·지원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김대원 서장은 “성범죄는 매우 중한 범죄로 모두가 경각심을 느끼고 조심해야 한다”며 “순천지역 대학교와 소통해 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72973879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16:5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