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지역 공인중개사무소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06일(목) 09:43
장흥소방서, 지역 공인중개사무소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최근 장흥군 관내 공인중개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는 주택화재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인중개사들이 주택 매매나 임대 과정에서 주민에게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의무를 자연스럽게 안내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장흥소방서는 이날 지역 내 여러 공인중개사무소를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의 필요성과 설치 기준을 설명하고, 소화기 및 감지기 사용법을 직접 시연했다.
또한 홍보 리플릿과 포스터를 배포하며 “한 가정의 작은 관심이 이웃의 생명을 지킨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근 10년간(2015~2024년) 전남 지역의 주택화재는 전체 화재의 20.1%를 차지했으며, 화재 사망자의 62.4%가 주택에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장흥소방서는 공인중개사 등 주민과 밀접한 직군을 통한 생활 속 자율 설치문화 정착을 목표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문병운 장흥소방서장은 “공인중개사들이 주민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안전을 전하는 만큼,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안전한 장흥을 만들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장흥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문화 확산과 화재예방 홍보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717951061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18: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