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 '발달장애인과 함께 그린사이클' 사업 두 번째 발걸음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0월 22일(수) 17:27
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 \'발달장애인과 함께 그린사이클\' 사업 두 번째 발걸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원장 장민기)는 지난 10월 21일, 아름다운 섬 우도에서 두 번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사랑의열매 기획사업 ‘발달장애인과 함께 그린사이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우도 바다 환경 지킴이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 성인 발달장애인들은 우도 서빈백사해수욕장 일대에 흩어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해양 환경 보호에 힘을 보탰다. 플라스틱 조각, 폐그물, 생활 쓰레기 등을 꼼꼼히 정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에는 우도면사무소(면장 허성일)가 청소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하며 적극 협력했다. 덕분에 참가자들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장민기 원장은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환경보호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과 함께 그린사이클’ 사업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우도 바다 환경정화 활동은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와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460486333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3일 06:4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