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열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유)와 좋은이웃센터 현판 전달식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10월 21일(화) 09:13 |
![]()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열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유) 현판 전달 사진 |
열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유)는 완도군 최초의 발달재활 전문기관으로, 언어치료, 인지치료, 놀이치료 등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신의 속도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문치료사와 함께 개별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아동,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돕고 있다.
열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유) 장효순 센터장은 “완도군에서 첫 번째 '좋은이웃센터’로 함께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열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유)는 치료 서비스를 넘어 지역사회 속 따뜻한 나눔의 연결고리가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장과 행복, 그리고 지역의 복지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열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유)가 지역사회 나눔의 선두주자로 함께해 주어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필요한 아이들이 더 따뜻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아동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좋은이웃가게를 동참을 희망하는 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