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제26회「아름다운 여수 가꾸기」백일장 ․ 사생대회 성료 글과 그림으로 여수의 아름다움을 담다... 1,000여 명 참여로 성황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10월 20일(월) 15:40 |
![]()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제26회「아름다운 여수 가꾸기」백일장 ․ 사생대회 성료 |
이번 대회는 여수의 자연과 문화, 공동체 정신을 예술로 표현하며 지역사랑을 되새기기 위한 취지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거북선공원에서 자유롭게 글을 짓고 그림을 그리며 창의력과 감성을 마음껏 발휘했다.
대회는 유치부부터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여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활발한 참여로 따뜻한 공동체의 정을 느낄 수 있는 현장이 되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알뜰도서교환전, 독서 OX퀴즈, 탄소중립 실천 체험부스 등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여와 나눔이 어우러진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황준호 문고회장은 “아름다운 여수를 주제로 한 이번 대회는 글과 그림을 통해 시민 모두가 지역의 가치와 환경을 다시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독서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제출된 작품은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선정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31일 여수시새마을회 홈페이지를 통해 우수작이 발표되며, 11월 12일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