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두산위브어린이집과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10월 15일(수) 08:59 |
![]()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두산위브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사진 |
‘좋은이웃어린이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산위브어린이집 김금숙 원장은 “이번 좋은이웃어린이집 협약을 통해 원아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뜻깊은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아이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두산위브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아이들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세상에 좋은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