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중부권지사와 취약계층 아동지원 후원금 전달식 진행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중부권지사,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화순군 내 위기아동을 위한 따뜻한 마음 전달해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10월 14일(화) 11:08 |
![]() (사진제공=‘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2일(목),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는 화순군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후원금 전달식에는 화순군 이호범 부군수,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강성규 지부장,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중부권지사 기남연 지사장외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중부권지사는 매년 화순군 내 아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달식은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중부권지사 전 직원들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후원금은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아동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화순군 내 활발한 경제 선순환을 유도하기 위해 화순사랑상품권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호범 화순부군수는 “지역사회 기관의 자발적인 후원금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동대 사업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동 가정에 신속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깊은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고,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이런 문화가 지역 전반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화순군 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생활 개선에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과 따뜻한 나눔의 선행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아동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 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