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원, 2025 제주 한의약 웰니스 전시체험 박람회 개막

한의약·웰니스 융합 콘텐츠에 높은 관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0월 04일(토) 17:29
제주한의약연구원, 2025 제주 한의약 웰니스 전시체험 박람회 개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주관한 「2025 제주 한의약 웰니스 전시체험 박람회」가 10월 2일(목) 제주종합경기장 내 제주복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한의약 기반 웰니스의 가치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오늘(2일)부터 내일(3일)까지 이틀간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원 헬스존, 치유식품존, 건강지킴존, 슬로라이프존, 마음쉼터존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존은 사상체질 전시, 무료 한의 진료, 디지털 헬스케어 체험, 약초 공예체험, 캘리그라피 덕담 등 풍성한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에서는 국악그룹 ‘모들락’의 공연과 성정자 작가의 캘리그라피 휘호 퍼포먼스, VIP 도장 날인 퍼포먼스가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었다. 이어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열려 도내 한의약·웰니스 분야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장애인과 도민이 함께하는 생활형 스포츠인 슐런대회는 2일 장애인 단체전과 3일 도민 개인전으로 진행돼 많은 참여와 응원을 이끌어냈다. 참가자들은 규정에 맞춰 공정하게 경기를 치르며 ‘함께하는 스포츠’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한방병원·장흥통합의료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도내외 40여 개 기관과 기업이 함께했으며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종합 웰니스 축제로 완성됐다.

송민호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의약이 도민 생활 속으로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이 맞춤형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제주를 한의약 웰니스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국제적 교류 기반을 넓혀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204936619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1일 14:3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