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추석 명절 맞이 ‘5대 반칙운전 근절 합동 캠페인’ 전개

5대 반칙운전 근절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단체 합동 캠페인 전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0월 02일(목) 10:50
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추석 명절 맞이 ‘5대 반칙운전 근절 합동 캠페인’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소장 이승훈)는 10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순천시 아랫장 일대에서‘5대 반칙운전 근절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와 유동인구 확대로 인해 빈번히 발생하는 새치기 유턴, 꼬리물기, 끼어들기, 비긴급 구급차 법규 위반 등 위반 행위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남문파출소 경찰관을 비롯해, 생활안전협의회, 남문·중앙자율방범대원 등 약 30명이 참여해 ▲ 귀성객 및 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계도 ▲ 5대 반칙운전 근절 홍보물 배부 및 현수막·어깨띠 홍보 등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남문파출소장은 “작은 실천이 큰 신뢰로 이어진다”며,“5대 반칙운전 준수는 공동체의 기본 약속인 만큼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 모두가 함께 지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문파출소는 명절과 연휴 기간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과 신뢰 회복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178263505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2일 23:3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