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합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지역과 함께 구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0월 01일(수) 17:50
영광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합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이 10월 1일 아침 영광우체국 앞 사거리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영광교육지원청과 지역 유관기관이 협력해 학교폭력과 실종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캠페인에는 영광군청 및 영광경찰서를 비롯한 9개 기관이 참여해 학생들을 맞이하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가 담긴 홍보 물품을 나눠주고, 실종 학생 예방 수칙과 상담 기관 안내 자료를 제공했다.

특히 학생들의 등굣길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했고, 학생들은 직접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을 느끼며 안전한 학교생활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또한 지역사회와 교육기관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은 학부모와 시민들에게도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책임감을 지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한다.

정병국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 학생의 미래와 꿈을 가로막는 심각한 문제”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167555787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8일 22:2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