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병영면 지사협, 추석 맞이 ‘사랑의 반찬 나누미‘ 추진

홀몸어르신‧저소득 가정 70가구에 명절 음식 전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6일(금) 09:38
강진군 병영면 지사협, 추석 맞이 ‘사랑의 반찬 나누미‘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강진군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관·양은희)가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협의체는 지난 25일 병영면새마을부녀회(회장 서선자)와 함께 ‘사랑의 반찬나누미’ 사업을 추진해, 홀로 명절을 보내는 어르신과 생활이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직접 만든 음식을 전달했다.

이번에 준비된 반찬은 불고기, 고사리나물, 동그랑땡, 김치, 송편까지 총 5가지로, 명절의 풍성함을 담았다. 부녀회장을 비롯한 회원 15명이 아침 일찍부터 모여 재료 손질부터 조리와 포장까지 맡았으며, 준비 과정에서 회원들의 웃음소리와 따뜻한 정성이 더해져 명절 분위기가 한층 짙게 느껴졌다.

완성된 반찬은 지사협 위원과 부녀회원, 복지기동대원들이 함께 22개 마을을 돌며 전달했다. 집집마다 명절 인사를 건네고 안부를 살피자 병영면 곳곳이 시끌벅적하고 화기애애한 명절의 온기로 물들었다.

특히 부녀회원들은 평소 ‘불금불파’ 행사를 운영하며 바쁜 일정을 보내는 데다, 수확철 까지 겹쳤지만, 이웃을 위한 명절 준비에 기꺼이 힘을 보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양은희 공공 위원장은 “정성으로 마련한 음식을 통해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세심히 살피는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05422876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7일 16:5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