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나주혁신도시 세 번째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방문해 맞춤형 기부 참여 독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5일(목) 15:22
고흥군, 나주혁신도시 세 번째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4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에 위치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을 찾아 세 번째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나주혁신도시 주요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고흥군만의 차별화된 답례품과 기부금 활용 사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농업·식품 연구개발(R&D)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으로, 고흥군이 추진 중인 스마트농업과 농식품 6차 산업과 밀접히 맞닿아 있어 향후 협력 가능성도 기대된다.

군은 연말까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참여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출향 향우,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및 재기부 확산에도 나설 계획이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관별 맞춤형 홍보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10억 원 달성도 유자·석류·햅쌀·수산물, 한우 등 고흥 특산 답례품의 인기에 힘입은 결과”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흥군은 앞서 사학교직원연금공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차례로 방문해 찾아가는 홍보를 진행했으며, 이번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방문으로 세 번째 활동을 마쳤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035719418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7일 18: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