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추석 명절 연휴 대비 생활지원사 교육 실시

명절 연휴에도 안심돌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4일(수) 21:17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재)제주사회서비스원(원장 문원일) 서귀포시센터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어르신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월 23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독거노인 및 돌봄필요 노인 보호조치 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생활지원사들이 연휴기간 어르신 안전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실무지침을 공유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연휴 전 사전 안전확인 △연휴 기간 고위험군 어르신 집중 관리 △응급상황 대응 요령 △비상연락망 및 유관기관 연계 체계 등으로 생활지원사들이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구성됐다.

서귀포시센터 관계자는 “명절 연휴는 돌봄 공백으로 인해 어르신들의 안전이 더욱 취약해질 수 있는 시기” 라며 “생활지원사들이 교육을 통해 책임 의식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센터는 앞으로도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을 이어가며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01865964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7일 20:5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