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새마을회, 2025 한마음대회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4일(수) 15:43
순천시새마을회, 2025 한마음대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새마을회(회장 김동철)는 지난 23일 팔마체육관에서 협의회(회장 김종인), 부녀회(회장 이연숙), 직공장(회장 송용진), 문고(회장 유미란), 청년연대(회장 황대영), 새순(새마을순천대학교 동아리, 회장 유하은) 등 1,000여 명의 회원들과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2025 순천시새마을 한마음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순천시새마을회가 매년 추진해온 행사로, 새마을운동의 가치를 되새기고 회원 간의 단합과 교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새마을운동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새마을운동 다짐문 낭독을 시작으로, 새마을운동 유공자 80여 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들은 평소 헌신적인 봉사와 솔선수범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명랑 운동회,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참석자 모두가 웃고 즐기며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이 이어졌다.

김동철 순천시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순천시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이야말로 지역사회의 진정한 리더이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의 정신으로 살기 좋은 순천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시 각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뿐만 아니라 청년세대와 대학 동아리까지 참여함으로써 세대 간 교류와 화합의 의미가 더해졌다.

한편, 순천시새마을회는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라는 목표 아래 △이웃사랑 나눔 운동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환경운동 △재활용과 자원순환 캠페인 △해외 새마을운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순천을 더 따뜻하고 건강한 도시로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00626383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7일 23:0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