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금당중학교,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 주간 운영 학생 성장 함께 이끌다. 학교와 가정의 협력으로 여는 2학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15일(월) 12:20 |
![]() 순천금당중학교,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 주간 운영 |
행사 기간 동안 학교는 학부모가 교육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수업,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 대상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10일 열린 공개수업에서는 학부모들이 5·6교시 수업을 참관하며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가까이서 살펴봤다. 일부 수업에서는 자녀와 함께 활동에 참여해 배움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한 학부모는 “집에서와는 달리 수업에 집중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학교 생활을 이해하게 되어 자녀와의 대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열린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정미자 교장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한 교육 방향과 2학기 교육과정 전반을 안내하며 학부모들과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교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교권 보호의 필요성이 강조됐으며, 학부모와 학교가 소통하며 학생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논의되었다.
12일에는 순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이자 심리상담 전문기업 ㈜기품 대표 김경선 강사가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발달 단계별 자녀 지도 방안과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정미자 교장은 “학부모와 학교가 협력할 때 학생의 성장이 더욱 커질 수 있다”며 “순천금당중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학생 성장을 이끌어가는 교육공동체를 꾸준히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