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5전주막걸리축제 음식부스 참여업체 모집 막걸리 안주와 전주만의 음식을 판매하는 총 25개 업체 모집 예정, 15일부터 19일까지 접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15일(월) 10:32 |
![]() 전주시, 2025전주막걸리축제 음식부스 참여업체 모집 |
전주시는 오는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전주비전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개최되는 ‘2025 전주막걸리축제’에서 음식부스를 운영할 참여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막걸리 안주 판매 업소와 전주만의 다양한 음식 판매 업소 등 총 25개 업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전주막걸리축제는 전주시 대표축제인 ‘전주 페스타 2025’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로, 전주와 완주지역의 내로라하는 막걸리 업소들이 참여해 다양한 막걸리를 홍보·판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주막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주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전주막걸리축제를 전통주와 음식을 주제로 한 전주의 새로운 핵심 축제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구상이다. 또한 시는 침체된 전주지역 막걸리 골목 등 골목상권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연계프로그램도 마련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정승원 전주시 민생사회적경제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전주막걸리축제에서 지역 막걸리의 매력과 음식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면서 “지역 막걸리 업소와 음식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