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관산읍, ‘홀몸 어르신 합동 생신상’ 행사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2일(금) 17:01
장흥군 관산읍, ‘홀몸 어르신 합동 생신상’ 행사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군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옥당2구 마을회관에서 홀몸 어르신 5명을 모시고 ‘합동 생신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관산읍 여성자율방범대(대장 강해정)의 따뜻한 자원봉사와 함께 진행됐다.

꽃바구니와 축하 케이크, 따뜻한 식사가 정성껏 준비된 생신상 앞에서 어르신들은 서로를 축하하며 환한 미소를 나눴다.

강해정 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위자량 마을이장은 “어르신들이 함께 웃고 기뻐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으며, 유양선 관산읍장도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합동 생신상’은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가족 같은 온정을 나누고, 이웃 간 정을 회복하는 따뜻한 복지 실천으로 자리 잡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777678106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21:5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