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강면, 추석 맞이 정성 가득 반찬으로 이웃사랑 나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부녀회원들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반찬나눔’펼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2일(금) 15:20
고흥군 동강면, 추석 맞이 정성 가득 반찬으로 이웃사랑 나눔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동준, 민간위원장 송기원)은 지난 11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홀로 어르신, 장애인, 취약계층 노인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사랑의 반찬 나눔’은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명절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과 든든한 한 끼를 전하고자, 협의체 위원들과 부녀회원들이 함께 모여 김치, 전, 장조림 등 명절 음식과 밑반찬을 정성껏 준비해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했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밝은 미소와 함께 “명절이 허전했는데 가족이 챙겨준 것 같다. 따뜻한 손길 덕분에 마음까지 든든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새벽부터 나눔 행사에 참여한 송기원 민간위원장은 “정성껏 준비한 반찬으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께 나누고 돌보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 해 동안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효사랑 선물지원 ▲무더위를 이겨내도록 돕는 여름철 행복이불 전달 ▲시원하고 입맛 돋우는 여름철 물김치 나눔 ▲추석맞이 반찬 지원까지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76996264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19:5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