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물생태관리소, 합동소방훈련 실시

자위소방대원 32명 참여…초기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2일(금) 12:10
절물생태관리소, 합동소방훈련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절물생태관리소는 지난 11일 절물자연휴양림에서 소방관서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휴양림 특성상 화재 발생 시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화재 위험을 예방하고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절물자연휴양림은 매년 수십만 명이 찾는 대표 산림휴양지로 산림과 건물이 어우러진 환경에서의 화재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이날 훈련은 숲속 세미나실 화재 상황을 가정해 ▲옥외 소화전을 이용한 초기 진압, ▲신속한 인명 대피 유도 등 실제 상황과 같은 시나리오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절물생태관리소 자위소방대원 32명이 참여해 ‘현장 최일선’ 역할 수행 능력을 점검했다. 자위소방대는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신속하고 숙련된 초기 대응으로 방문객의 안전을 지키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한다.

하성현 절물생태관리소장은 “숲과 건물이 함께 있는 휴양림에서는 작은 불씨도 큰 재난으로 번질 수 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휴양림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76515716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18: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