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암면지사협, 태양광 LED 센서등 설치사업 추진

안전 센서등으로 어르신들의 안전한 밤길 지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2일(금) 09:07
강진군 도암면지사협, 태양광 LED 센서등 설치사업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 도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순철, 윤원주)가 지난 10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장애인 및 노인 등 80가구의 주택 진출입로에 센서등을 설치·지원해 복지 안전망 강화 사업을 실시했다.

사랑의 센서등 사업은 군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됐다. 주거 환경이 열악하고 야간 보행이 어려운 가정에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양광 LED 센서등 80개를 구입해 저소득 취약계층 세대 현관 및 출입문 주변에 설치했다.

태양광 센서등은 낮 동안 받은 태양열로 어두운 밤에 사람이 지나가면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시스템으로 야간 통행 때 시야 확보로 안전한 마을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윤원주 민간위원장은 “밤길이 어두워 불편을 겪던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순철 도암면장은 “태양광 센서등 설치를 통해 어두운 밤에도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증진시킴은 물론 살기 좋은 도암면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암면지사협은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태양광 가로등 지원, 미끄럼 방지 안전 양말 제공, 김장 나눔 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기여를 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75748118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15:4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