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수출용 복숭아 선도유지 신기술 적용 재배교육 추진

복숭아 동계전정 및 수형 관리 중점 교육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05일(금) 13:23
고흥군, 수출용 복숭아 선도유지 신기술 적용 재배교육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일 복숭아 재배 농업인 70여 명을 대상으로 ‘수출용 복숭아 선도유지 신기술 적용 재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로 인한 복숭아 생리장해와 병해충 발생 양상이 복잡해짐에 따라,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복숭아 생산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복숭아 동계전정 방법 ▲복숭아 수형 조성 및 관리 ▲주요 병해충의 발생 동향 및 방제 기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장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농업인들이 겪는 재배 문제와 애로사항을 함께 논의하며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복숭아 생리에 맞춘 수형 관리와 전정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최근 늘어나는 병해충 방제 방법에 대해서도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복숭아는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 세심한 수형 관리와 적기 병해충 방제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변화하는 재배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교육과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관내 복숭아 재배 농가들의 수출 기반 조성을 위해 수출 복숭아 신선도 유지장치 지원사업과 이상기상 대응 과원 피해 예방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631644566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05일 22: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