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맞춤형 해양안전 교육으로 안전의식 쏙쏙

고흥운항관리센터, 미래해양 주역들에게 해양안전 의식 심어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1일(목) 16:31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맞춤형 해양안전 교육으로 안전의식 쏙쏙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고흥운항관리센터는 21일 전남 순천시 소재의 청솔장미유치원 원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국민 여객선 안전교육 ’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 해양활동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해양 안전의식을 심어주고, 해양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단의 전문강사들이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의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 여객선 탑승 시 지켜야 할 기본 안전 수칙 ▲ 구명조끼의 중요성과 올바른 착용법 실습 등 아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해양 안전 지식 전달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VR 기기를 통해 여객선 비상 탈출 상황을 실감나게 체험했으며, 드론의 시범 비행을 관람하며 해양 안전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솔장미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해양 안전에 대해 전문 기관으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특히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몸으로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정한 고흥운항관리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바다와 한층 더 가까워지고 스스로를 지키는 안전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한 맞춤형 해양안전 교육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34396482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1일 21:3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