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단편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공모 실시

남도와 광양 이야기 담은 단편영화 프로젝트 모여라! ‘남도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최종 선정작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폐막식에서 발표
시즌1 제작지원작 2편, 낭뜨3대륙영화제 초청 성과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8일(월) 09:24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단편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공모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남도의 역사와 문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영화 제작 지원 사업 ʻ남도 프로젝트’가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15일까지 지원작 공모 접수에 나선다.

남도영화제집행위원회는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NDFF, 주최 전라남도, 광양시 | 주관 남도영화제집행위원회, (사)전남영상위원회) 개최를 맞아 남도와 광양을 주제 및 소재로 삼고 작품을 준비 중인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남도 프로젝트의 공모 규정을 공개했다.

남도 프로젝트는 전남 지역의 영화 소재와 창작자 발굴, 영상 제작 활성화를 목표로 삼은 제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3년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에서 단편영화를 제작 지원하는 남도 프로젝트와 순천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남도 스토리메이션, 두 가지로 운영했던 지원 사업을 올해부터 남도 프로젝트로 통합하고 남도와 지역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지원 프로젝트는 전라남도 또는 광양시의 역사, 인물, 공간 등을 소재로 다룬 작품이어야 하며, 단순한 로케이션이 아닌 시나리오 안에서 전라남도 또는 광양의 지역적 요소가 주요 이야기 구성 요소로 포함되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30분 미만의 단편영화 프로젝트를 가진 연출자로, 1편 이상의 장·단편 영화 연출 또는 제작 경험이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듀서와 제작사는 신청할 수 없다.

남도 프로젝트는 9월 15일 오후 5시까지 서류 접수된 프로젝트 가운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총 2~3편 내외를 선정해 작품별 최대 1천만 원, 총 2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최종 선정작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폐막식 현장에서 발표된다. 또한 완성된 작품은 2026년 10월 ‘남도영화제 제작지원작 상영회 – 남도, 영화가 되다’에서 국내 최초 공개(Korea Premiere)될 예정이다.

남도영화제집행위원회는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 제작 지원 사업 남도 스토리메이션을 통해 발굴한 <살아있게>(박재범 감독)와 <도래지>(서평원 감독)가 오는 11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낭뜨3대륙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남도 스토리메이션의 성과를 이어받은 남도 프로젝트 역시 지역의 스토리가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는 계기로 활약하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남도 프로젝트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도영화제 공식 웹사이트(www.ndf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남영상위원회 남도영화제 <남도 프로젝트> 담당( jeonnam_4cut@jnfc.or.kr)에 문의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246947127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8일 20: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