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목포역 코레일 사회봉사단 후원금 전달식 진행

목포역 코레일 사회봉사단, 학대피해아동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후원금 500,000원 전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2일(화) 15:46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목포역 코레일 사회봉사단 후원금 전달식 진행(사진제공=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광묵)은 전라남도 목포시에 위치한 목포역 코레일(목포역장 박병우)으로부터 학대피해아동의 지원을 위한 후원금 500,000원을 전달받았다고 8일(금),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됐으며,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임광묵 관장과 이병록 팀장, 목포역 박병우 역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전라남도 내 학대 피해 아동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나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광묵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학대 피해 아동과 위기 가정에 따뜻한 관심을 갖고 이번 나눔에 동참해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더 많은 이웃들이 뜻을 모아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병우 목포역장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이번 나눔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동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름을 보내길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1998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신안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17302321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21:1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