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맞춤형 노무컨설팅 실시

운영 전문성 제고 및 복지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2일(화) 13:31
서귀포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맞춤형 노무컨설팅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는 지난 8월 12일 서귀포시청 별관 4층 별넷마당에서 발달재활*·언어발달지원** 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노무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6월 해당 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점검 시 다수의 기관에서 노무 관련 교육의 필요성을 건의함에 따라 추진하게 되었다.

컨설팅에는 제공기관 16개 기관 중 11개 기관의 대표 및 제공인력 20여 명이 참석하였고,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의 지원으로 노무법인 김태형 노무사가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이 갖춰야 할 취업규칙, 근로기준법 준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향후 서귀포시에서는 도 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하여 회계, 노무, 품질관리, 홍보 등 각 분야의 전문컨설턴트를 통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현은정 서귀포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오늘 컨설팅을 통해 제공기관의 전문성 향상과 투명한 운영체계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과 제공기관의 품질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17054909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21: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