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역 앞둔 예비 장병 대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임실군로컬JOB센터, 제35보병사단 전역 예정자 90여명 대상 취업역량강화 교육 진행
지역 청년 위한 실효성 있는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지속 확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2일(화) 11:58
임실군, 전역 앞둔 예비 장병 대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임실군이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는 길라잡이 역할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임실군은 지난 11일 임실군로컬JOB센터(센터장 조옥선)를 통해 제35보병사단 강의실에서 전역을 앞둔 전역 예비 장병 9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 복무를 마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장병들이 실질적인 취업 준비와 직장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특히, 강의와 실습이 병행된 실전형 프로그램을 운영, 교육을 통한 사회 진출의 발판을 다졌다.

주요 프로그램은 △이미지메이킹과 비즈니스 매너 △청년 고용정책 및 지원제도 소개 △이력서 및 면접 준비 등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전문 강사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임실군로컬JOB센터는 지역 청년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상담, 직무 교육, 채용 연계 등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군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가교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병은“실무 위주의 내용이 많아 막연했던 사회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었고, 특히 면접 코칭이 실질적인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우리 군의 로컬JOB센터를 통해 전역 장병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스스로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감 있게 사회에 나설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임실군로컬JOB센터가 지역 청년을 위한 실효성 있는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각별하게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16817318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22:2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