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가족 하모니’ 프로그램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12일(화) 11:58 |
![]() 부안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가족 하모니’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방문 교육사업 대상 가족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가 긍정적 소통의 기회 제공하고자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가족의 결속력을 증진하고 친밀감으로 다문화가족 관계 향상을 지원하고자 기획하였다.
교육은 기후 위기에 대한 감수성 향상으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고, 가족의 성격을 이해하고 공감과 배려로 존중하는 가족, 그림책 놀이를 통해 책과의 친숙함과 가족 간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으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레몬 쌀 케잌을 만들며 오감으로 재미와 즐거움의 시간을 가졌으며, 지난 8월 9일에는 여수 아쿠아플라넷 관람하며 공연과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관찰하며 신기함과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씨는 “가족들과 시간 내어 여행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유익한 교육들과 아쿠아플라넷을 통해 물속 공연과 커다란 생물들을 보는 것도 즐거웠으나 가족이 함께 하며 자녀들의 신나고 즐거워하며 신기해하는 모습을 보니 더없이 행복하다”며 가족센터에 고마움을 전했다.
다문화가족 방문 교육사업은 주 2회(회당 2시간) 방문 교육지도사들이 가정으로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여 다문화가족들의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자녀들의 학습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