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칠량면, 고령 독거어르신 생활안정 물품 지원

에어컨·김치냉장고·무선 청소기 등 전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2일(화) 11:21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 칠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어르신 보금자리 생활안정 물품지원 사업’의 하나로 고령의 1인 독거노인 가구에 생활 필수 가전제품인 에어컨, 김치냉장고, 무선청소기를 지원했다.

이번 ‘어르신 보금자리 생활안정 물품지원 사업’은 사랑의 열매 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가전 및 생활필수품을 지원해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사랑의 열매 공동모금회의 따뜻한 나눔과 지원으로 가능했으며 지역사회 내 복지 향상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무더위와 일상 속 불편함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원 대상 가정은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여름철 냉방 기기 없이 지내며 건강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던 상황이었다.

지원 물품 중 에어컨은 여름철 폭염 대비를 위한 필수품으로, 김치냉장고는 식재료의 신선한 보관을 돕고, 무선청소기는 어르신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고려해 선정됐다.

생활안정 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니 냉방기나 청소기도 없어서 여름마다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필요한 물건들을 챙겨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따뜻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석봉 민간 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협의체는 이웃 한 분 한 분의 삶을 세심하게 살피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1636448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16:3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