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정책발굴 캠프 추진

우리를 위한 정책, 우리가 직접 만들어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2일(화) 09:47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정책발굴 캠프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8월 13일(수)부터 8월 14(목)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국립청소년바이오생명센터(원장 김성학)에서 ‘우리를 위한 정책, 우리가 직접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어린이·청소년의회 정책발굴 캠프를 진행한다

올해 3월 구성된 제4대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33명의 의원들이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김제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정책발굴 캠프에서는 ▲나와 정치의 거리 줄이기 ▲민주 시민교육 ▲아동친화도시와 아동권리 이해하기 ▲정책 방향잡기 ▲정책 구체화하기 ▲디지털 놀이터 등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직접 정책을 수립하고 발전시키는 과정 등을 체험하게 된다.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의 눈높이에서 정책 제안한 달빛 어린이병원 운영, 청소년 드림카드 확대 등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며,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이 김제시가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정책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며 “우리 어린이·청소년 의원들과 함께 더 성장하는 김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1618846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13:4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