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함께 그리고 함께 배우는 상생의 첫 걸음 ‘나도 웹툰 작가’ 과정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11일(월) 15:28 |
![]() 순천교육지원청, 함께 그리고 함께 배우는 상생의 첫 걸음 ‘나도 웹툰 작가’ 과정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시 글로벌 웹툰센터에서 총 5회, 2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웹툰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는 창작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다. 특히 순천 지역의 생태, 역사, 삶의 이야기들이 작품 속 소재로 다양하게 녹아들면서, 지역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담아내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처음에는 ‘웹툰은 아이들만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는데, 수업을 듣고 보니 내 안에도 표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참여하신 분들과 함께 웃으며 그림을 그리다 보니, 마음의 거리도 훨씬 가까워졌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웹툰 프로그램은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우리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언어를 배워가는 과정이다.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순천교육의 방향과도 맞닿아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직원, 학부모, 마을 관계자 등 다양한 교육 주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순천형 교육자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