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동녘 도서관, 동(쪽)동(네) 도서관 공동 행사 운영

제주시와 교육청 협력으로 작가 초청 강연 등 프로그램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1일(월) 13:19
조천읍.동녘 도서관, 동(쪽)동(네) 도서관 공동 행사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조천읍도서관과 동녘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한 달간 ‘동(쪽)동(네) 도서관’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와 교육청이 협력하여 기획한 지역 독서문화 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지역 간 도서관 연대와 세대 간 독서공동체 형성을 목표로 한 ‘책, 함께 잇다, 읽다, 있다!’라는 슬로건 아래 책을 매개로 사람과 세대, 지역을 연결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는 조천읍도서관(9월 6일, 9월 20일)과 동녘도서관(9월 13일, 9월 27일)에서 총 4회에 걸쳐 작가 초청 강연, 공연, 체험 프로그램, 전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억배, 강원국, 조우리, 김동식, 현택훈 작가 등 인기 작가들의 강연을 통해 책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으로는 평대초등학교 ‘뱅밴드’의 어쿠스틱 공연(9월 6일)과 함덕초등학교 ‘소리모아 합창단’의 공연(9월 20일)이 조천읍도서관에서 열리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 ‘노리야 학교가자’ 공연(9월 27일)이 동녘도서관에서 개최된다.

또한, 책방과 학교, 독서동아리 등이 협력하는 ‘동동 도서관 체험 한마당’ 프로그램이 조천읍도서관과 동녘도서관에서 펼쳐져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두 도서관이 서로의 추천도서를 교차 전시하는 ‘동동도서관 북큐레이션’도 각 도서관에서 한 달간 진행될 계획이다.

작가 강연(5회)과 공연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조천읍도서관은 8월 18일부터 동녘도서관은 8월 2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lib.jeju.go.kr)과 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org.jje.go.kr/lib)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동(쪽)동(네) 도서관은 도서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고 책을 중심으로 공동체가 형성되는 의미 있는 독서문화 행사”라며, “책을 통해 따뜻한 마을 공동체가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14146186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08:3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