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도서관, 제32차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역 도서관 협의회 개최

제10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성공 개최 논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28일(월) 15:41
보성도서관, 제32차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역 도서관 협의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7월 28일 동부권역(고흥, 광양, 구례, 보성, 순천, 여수, 장흥) 9개 도서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2차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역 도서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다가오는‘제10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서관별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공동 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각 도서관별 행사 및 홍보 아이디어, 공동 홍보 방안, 지역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 모색 등 열띤 논의를 했다.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은 「RE:read 다시 독서」라는 주제로 지역 주도형 독서 문화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인문 교육을 지원하는 행사로, 9월 한 달 동안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별로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각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이번 협의회가 동부권역 도서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제10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독서를 통해 삶의 지평을 넓히고 지역 독서 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역 도서관 협의회는 매년 3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동부권역 도서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 확대 및 지역 독서 문화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87341166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9일 05:2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