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케나즈, ‘2025 대한민국 웹툰 공모대전 사전 컨설팅 나서 사전 무료 컨설팅! 킵허브를 통해 오는 8월 19일까지 신청 가능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7월 28일(월) 13:29 |
![]() 순천시×케나즈, ‘2025 대한민국 웹툰 공모대전 사전 컨설팅 나서 |
사전 컨설팅은 예비 창작자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케나즈 주관하에 무료로 운영된다. 스토리 전개 및 콘티, 캐릭터 설정 등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을 희망하는 자는 킵허브(kip-hub.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9일까지다.
이번 웹툰 공모대전은 총상금 1억 원 규모로 대상 5,000만원, 최우수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독창적인 관점과 표현력을 보여준 작품에는 새로운 시선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케나즈와의 전속계약을 통한 국내외 웹툰 플랫폼 작품 연재 및 멘토링 등 후속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만 19세 이상 예비 창작자 중 정식 연재 경험이 없거나 매체 연재가 2회 이하인 자로, 출품작의 주제와 장르에는 제한이 없다. 단, 성인물은 제외된다. 작품접수는 오는 8월 26일부터 8월 29일 자정까지이며, 이메일(contest@kenaz-re.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케나즈 관계자는 “이번 웹툰 공모대전은 단순 시상에 그치지 않고, 케나즈가 에이전시로서 수상작을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 연재 제안하는 등 후속 프로그램까지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순천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웹툰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전문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과 예비 창작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 학생, 창작자들이 모이는 기회의 땅 순천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공모 요강은 순천시청 및 킵허브(kip-hub.com)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