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시니어클럽,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차량지원 받아

복지의 속도를 높이다.. 이제 더 빠르고 안전하게 찾아갑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28일(월) 13:18
고흥시니어클럽,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차량지원 받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흥시니어클럽(관장 이경자)이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한 ‘2025년 기획 차량배분사업’ 대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차량배분사업은 전남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받았으며, 총 16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배분분과실행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7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고흥군에서는 ‘고흥시니어클럽’이 유일하게 선정돼 지역 복지 현장의 접근성과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중 하나인 고흥시니어클럽은 다양한 어르신 일자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차량 지원을 통해 ▲반찬 배달 ▲현장방문 안전관리 ▲물품운송 등 복지서비스 전반에 걸쳐 신속하고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이번에 지원되는 3천만 원 상당의 9인승 이상 승합차는 각 사업단 운영과 어르신 대상 서비스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차량으로, 향후 지역 내 복지서비스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시니어클럽 이경자 관장은 “이번 선정은 고흥시니어클럽의 실무역량과 복지전달 기반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량배분사업은 단순 이동 수단 제공을 넘어 복지전달체계의 접근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반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고흥시니어클럽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복지 인프라를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870557612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9일 03:3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