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공동체 신뢰회복을 위한 3대 기초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기초질서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단체 합동 캠페인 전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7일(목) 13:11
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공동체 신뢰회복을 위한 3대 기초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경찰서(서장 김대원) 남문파출소는 오늘(2025년 7월 17일), 순천시 아랫장 일대에서‘공동체 신뢰회복을 위한 3대 기초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기초질서 준수를 통해 무너진 공동체 신뢰를 회복하고, 안전하고 성숙한 지역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협력단체 등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경각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였다.

남문파출소 경찰관, 생활안전협의회, 남문·중앙자율방범대원 등 약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치기유턴금지, 쓰레기 투기금지, 노쇼사기, 무전취식 금지 등을 주제로 순천 최대 인파가 모이는 아랫장날을 찾아온 시민들에 현수막, 어깨띠 홍보, 물티슈 등 전단 배포하며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남문파출소장은 “기초질서는 경찰의 단속만으로는 완전히 해결할 수 없다”며, “시민 개개인의 인식 전환과 자발적인 실천이 곧 공동체 신뢰를 회복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남문파출소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질서유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캠페인, 계도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664828630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05:2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