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지역자활센터,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연계 행복나눔 봉사활동 실시

뛰뛰~ 빵빵~ 이동세탁서비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7일(목) 08:37
장성지역자활센터,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연계 행복나눔 봉사활동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성지역자활센터 박종태 센터장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동빨래방차량을 신차로 교체하여,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7월16일(수) 행복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행복이동빨래방사업단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대형 빨래 어려움에 따른 생활환경 개선 필요에 따라 이동빨래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장은 “위생 취약계층의 기본 생활권으로 의류, 침구 등의 세탁이 어려워지면 피부질환, 호흡기질환, 진드기 등 2차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빨래방 봉사는 깨끗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생활 위생 수준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을 통해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립·자활 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배양, 기능습득지원 및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 센터에서는 행복이동빨래방, 황금반찬, 느티나무이야기, 장성크린, 나래, 신나래, 장성ENG마켓으로 총 7개 자활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655065715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07:1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