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김대중 교육감 토크 콘서트’ 열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자리 마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6일(수) 17:05
장흥교육지원청, ‘김대중 교육감 토크 콘서트’ 열어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7월 15일(화) 장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문림의향의 고장 장흥에서 함께하는 김대중 교육감 토크 콘서트’를 열고,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최근 장흥군이 노벨문학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하고 풍부한 우리 지역의 문학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독서인문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찾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되었고,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 주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토크 콘서트의 전체 진행은 김미진 대표(바론교육연구소)가 맡았으며, 장흥 출신 이대흠 시인이 대담자로 출연하여 김대중 교육감과 함께 다양한 영역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진행되었다.

김대중 교육감(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 “우리 전남교육은 지역을 기반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교육이 되어야 하며, 우리 전남의 아이들이 보편성을 뛰어넘어 특화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K-교육을 선도하는 글로컬 전남교육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이곳 장흥의 풍부한 문학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우리 전남의 독서인문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행중 장흥교육장은 “바쁘신 중에도 장흥의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 기꺼이 함께해 주신 김대중 교육감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토크 콘서트를 계기로 우리 지역의 장점을 살린 장흥만의 특화된 교육 시스템이 구축되고 이를 더욱 발전 시키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부여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651066178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01: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