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역사 강사 최태성 초청 군민행복 아카데미 강연 개최 ‘이순신이 선택한 보배섬 진도이야기’ 역사로 만나는 진도, 역사 속 진도의 가치와 자긍심 되새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7월 15일(화) 15:00 |
![]() 진도군, 역사 강사 최태성 초청 군민행복 아카데미 강연 개최 |
최태성 강사는 이비에스(EBS), 케이비에스(KBS) 역사저널 그날, 티비엔(tvN) 벌거벗은 한국사 등 역사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풀어내며 많은 국민에게 큰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로, 이번 강연을 통해 진도군민과 소통하며 진도의 역사와 가치를 새롭게 조명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는 관내 중고등학생 500명이 특별초청됐는데, 청소년들에게 진도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다시 한번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순신 장군이 지키고자 했던 진도의 중요성을 배우고, 위기 속에서 발휘한 이순신 장군의 지혜를 통해 꿈과 희망,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군민행복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11월까지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