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5년 상반기 순천교원아카데미 성황리에 운영 디지털 리터러시로 미래를 여는 교실을 설계하다. ‘가짜 뉴스, 우리도 안 속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7월 15일(화) 14:27 |
![]() 순천교육지원청, 2025년 상반기 순천교원아카데미 성황리에 운영 |
이번 연수는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주제로, 디지털 시민성, 인터넷 윤리, 가짜 뉴스 판별, 정보의 신뢰성 검증 등 교육 현장에서 시급히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전문 강사가 맡아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알찬 강의를 펼쳤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가짜 뉴스나 정보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시대에,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책임감 있는 디지털 시민 교육을 실천할 자신이 생겼다.”며,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사례 중심 강의가 특히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교사가 먼저 깨어 있어야 아이들의 미래도 밝아진다.”며 “교실의 중심이 교사에서 학생으로 이동하는 지금, 교원 스스로가 디지털 역량을 갖추는 일이 교육의 첫 걸음임을 잊지 말자.”고 강조했다. 또한 “교원 여러분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이 자리가 바로 순천교육이 지향하는 미래형 수업 혁신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순천교원아카데미는 「순천교육 2025」 실행 계획에 기반하여, 다양한 주제로 관내 교원들에게 실질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실 안팎의 변화를 선도할 실천 중심의 연수로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