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배움잇다’ 공동교육과정 연구회 역량강화 연수 실시

영광군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연수를 통해 내실화 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5일(화) 14:24
영광교육지원청, ‘배움잇다’ 공동교육과정 연구회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7월 14일 묘량중앙초등학교 묘량스퀘어에서 ‘배움잇다’ 공동교육과정 연구회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공동교육과정 운영학교 간의 1학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학기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수북초등학교 김충만 교사가 강사로 나서, 실제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였다. 김 교사는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교과 지식을 넘어 지역사회와 연계된 체험 중심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을 공유하며, 교사 간 협력과 체계적인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석 교사들은 수북초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공동교육과정 사례를 바탕으로, 6학년과 3~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다양한 주제의 교육 활동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이날 배포된 안내 자료에는 공동교육과정의 운영 목적, 방법, 주제 선정 과정과 같은 구체적인 정보와 함께, 학교 간 협력을 어떻게 이끌어냈는지에 대한 실제 Q&A가 포함되어 있어, 연수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정병국 교육장은 “공동교육과정은 소규모학교의 교육 여건을 보완하고, 학생 맞춤형 학습 기회를 확장하는 중요한 교육 모델”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서로의 사례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관내 학교 간 연계와 협력 중심의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61276340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6일 01: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