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최현아 의원, 전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 수료

여성 정치의 미래를 응원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4일(월) 20:09
순천시의회 최현아 의원, 전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 수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의회 최현아 의원(더불어민주당, 해룡 신대리)이 지난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전남 영광군에서 열린 2025 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교장 권향엽의원) 기본과정에 참여해 2박 3일간의 교육 일정을 마치고 수료했다.

이번 전남정치학교는 한국여성의정이 주관하고, 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가 주최한 행사로, 여성 정치인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전•현직 광역 및 기초의원과 전남 지역 여성 정치지망생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여성 정치 확대 방안, AI시대 정치 태도,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강의와 더불어, 선배 의원들과의 토론과 실전 연설 경험까지 포함한 알찬 구성으로 운영됐다. 특히 마지막 날 열린 정치 희망 스피치 대회는 수강생 각자의 정치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최현아 의원은 “정치를 처음 시작했을 때의 초심을 다시 떠올리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이 자리를 통해 정치에 도전하는 많은 여성들이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여성 정치인의 길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정치학교 교장인 권향엽 전 청와대 인사비서관은"정치는 결국 사람을 향한 서비스다. 정치 지망생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과 소명의식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이 교육과정이 여러분의 정치 여정에 든든한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수료자에게는 한국여성의정 장학생 선발 기회와 더불어 전국대학원의 석박사과정 진학 시 장학금 지원 자격이 부여되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됐다.

여성 정치인의 참여 확대와 정치 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전남정치학교는, 여성의 정치 진출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힘과 영감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60055335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5일 05:3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