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5년 드론봉사단 발대식 개최 하늘 위의 구조대 출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7월 14일(월) 15:59 |
![]() 영광군, 2025년 드론봉사단 발대식 개최 |
이날 행사는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영광경찰서, 영광소방서, 영광드론협회와 영광양봉협회 회원을 비롯한 드론봉사단 단원,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드론봉사단 발대식에는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남서부드론수색대 현판식과 드론관련 신장비 시연회 그리고 사단법인 한국양봉협회 영광지부에서 요청한 말벌퇴치 드론 시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에 출범한 드론봉사단은‘세상을 돕는 비행’을 활동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산불 감시, 실종자 수색, 해상 인명 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공공 안전 파트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신용남 영광드론협회 회장은 “기술을 넘어 생명을 살리는 드론의 사회적 역할이 커지고 있는 만큼, 실전 대응력을 갖춘 봉사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세일 군수는“드론봉사단은 이제 공공의 눈이자, 생명을 구하는 손이 될 것”이라며“우리 영광군이 지향하는‘에너지 기본소득 도시’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재난 대응과 지역 복지를 아우르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드론 한 대의 비행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한 마을의 안전을 지키는 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고흥군에서도 드론봉사단이 더 넓은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