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본격 운영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본격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7월 09일(수) 16:40 |
![]() 보성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본격 운영 |
이번 사업은 지식정보 취약계층 아동의 독서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추진된 공모로, 보성도서관은 보성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어린이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은 총 15회에 걸쳐 주 1회씩 운영되며, 제8차 라이브러리스타트북 도서를 기반으로 구성된다. ▲도서관 이용법을 배우는 ‘도서관 A~Z’ ▲그림책을 통한 공동체 이해 ▲감정 표현, 협동, 자신감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활동과 더불어, 클레이 아트, LED 액자, 자개 키링, 행잉 화분 만들기 등 책과 연계한 창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9월에는, 지난 6월 문덕초등학교에서 큰 호응을 얻은 정지연 작가(『작은 버섯』)를 초청할 예정이다. 책놀이와 함께 작가의 창작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이 직접 질문하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보성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책을 멀게 느끼던 아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책을 매개로 창의력과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