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본격 운영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본격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09일(수) 16:40
보성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본격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2025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한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전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7월부터 9월까지 초등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지식정보 취약계층 아동의 독서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추진된 공모로, 보성도서관은 보성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어린이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은 총 15회에 걸쳐 주 1회씩 운영되며, 제8차 라이브러리스타트북 도서를 기반으로 구성된다. ▲도서관 이용법을 배우는 ‘도서관 A~Z’ ▲그림책을 통한 공동체 이해 ▲감정 표현, 협동, 자신감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활동과 더불어, 클레이 아트, LED 액자, 자개 키링, 행잉 화분 만들기 등 책과 연계한 창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9월에는, 지난 6월 문덕초등학교에서 큰 호응을 얻은 정지연 작가(『작은 버섯』)를 초청할 예정이다. 책놀이와 함께 작가의 창작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이 직접 질문하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보성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책을 멀게 느끼던 아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책을 매개로 창의력과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51137045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0일 0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