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여름철 폭염 국민행동요령 홍보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09일(수) 16:25
광양소방서, 여름철 폭염 국민행동요령 홍보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소방서에서는 최근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시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지역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한 조치로, 마을회관, 경로당, 무더위 쉼터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폭염 시 실천해야 할 행동요령을 알리고, 온열질환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행동요령으로는 ▲TV, 인터넷, 신문 등 방송매체를 통하여 수시로 기상상황을 확인 ▲폭염이 예정될 시 고된 야외활동이나 폐쇄적인 장소에서의 작업 지양 ▲물 · 이온음료 등 섭취 ▲냉방기기 활용 시 실내외 온도차를 5℃ 내외로 유지하여 냉방병 예방 등이 있다.

김옥연 광양소방서장은 “폭염에 미리 대비하여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온열질환이 의심될 경우 즉시 119에 신고하고 시원한 장소로 이동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510669073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0일 02:5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