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작천면, 오정숙 신임 면장 현장행정으로 취임선서 실천

폭염 속 경로당 순회 면민안전 챙기는 발 빠른 행보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04일(금) 11:01
강진군 작천면, 오정숙 신임 면장 현장행정으로 취임선서 실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7월 1일자로 부임한 오정숙 작천면장이 취임 직후부터 발로 뛰는 행정을 실천했다. 3일부터 작천면 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챙기는 데 온 힘을 기울인 것이다.

폭염이 연일 이어지며 온열질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여름나기 방법을 안내하고, 밭이나 논에서 일하고 있는 주민들에게는 작업 중단을 권유하며 안전을 강조했다. 이는 지난 2일 취임식에서 “운동화가 닳도록 골목골목을 누비며 면민의 삶을 세심히 살피겠다”고 다짐했던 바를 말뿐이 아닌 행동으로 증명한 것이다.

한 마을 주민은 “새로운 면장이 누구인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직접 마을까지 찾아와 인사를 하고 건강까지 챙겨줘 감사하다”며 “더운 날씨에도 마다하지 않고 주민들을 위해 나서주는 진정성 어린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오정숙 작천면장은 “스마트폰에서는 폭염경보가 연일 울리고, 온열질환자가 작년보다 30%나 늘었다는 뉴스를 들으며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며 “언제나 현장으로 뛰어나가 주민들과 소통하고 안전을 우선시하여 면민들이 편안한 삶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416875837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4일 03:3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