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객선터미널 비상대피 훈련 및 홍보 캠페인 실시

실전 같은 훈련으로 위기 대응 능력 점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01일(화) 10:51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객선터미널 비상대피 훈련 및 홍보 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직무대행 황학범, 이하 ‘공사’)는 지난 30일 여수 엑스포여객선터미널에서 지진해일 발생 상황을 가정한 비상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국민행동요령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과 캠페인에는 공사와 자회사 임직원, 입주업체 및 전남대ㆍ순천대 학생 등이 참여해 현장 대응 능력 향상과 국민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훈련은 여수 앞바다에 지진해일주의보가 발령되고, 여객선터미널에 외국인 등 안전취약계층이 포함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실시했다. 기상청 지진해일주의보 수신부터 이용객 옥상 대피, 고립자 수색, 시설 안전조치 및 응급키트 확보 순으로 실제 상황과 같은 대응절차를 단계별로 점검했다.

또한, 국민행동요령이 담긴 리플릿을 터미널 이용객 등에게 배부하고,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전남대와 순천대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국민안전점검단이 비상대피 등 적극적인 임무와 역할을 부여받아 훈련에 참여하고, 직접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참여형 훈련과 캠페인을 펼쳐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훈련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안전한 여수광양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347346172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0일 05:53:33